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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더에러 X 컨버스, 메종키츠네, 케이스파이.. 토종 한국 브랜드가 세계적 패션 브랜드로 올라서다. "아더에러" 브랜드 스토리, 성공요인

by 빌보. 2023. 1. 9.

아더에러 로고
아더에러 로고

토종 한국 브랜드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올라서다.  '아더에러'

아더에러의 성공은 어디서 시작됐을까?

🔥 아더에러 이야기 👕
1. 세계적 브랜드의 콜라보 러브콜을 받는 브랜드, 아더에러
2. 아더에러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올라선 비결 🤔
3. 아더에러의 성공으로 알아보는 새로운 성공 방정식🔑

1. 세계적 브랜드의 콜라보 러브콜을 받는 브랜드, 아더에러 🌏

아더에러 X 컨버스 콜라보
아더에러 X 컨버스 콜라보

올해가 시작되기 전, 오랜만에 콜라보 제품이 패션 씬을 뒤흔들었습니다. 세계적인 스니커즈 브랜드 CONVERSE가 콜라보 신발, 의류를 출시한다는  소식이었죠. 콜라보가 매우 흔해지면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에 어려웠지만 컨버스와 콜라보하는 브랜드는 이런 무관심을 관심으로 바꾸는 엄청난 브랜드였죠.

바로, 아더에러 X 컨버스 콜라보의 주인공 '아더에러' (ADER ERROR) 입니다.

메종키츠네X아더에러케이스티파이X아더에러
메종키츠네X아더에러 / 케이스티파이X아더에러 콜라보

아더에러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는 사실 이전에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더에러의 첫 글로벌 콜라보인 10꼬르소꼬모 X 아더에러, 아더에러를 세상에 제대로 알린 메종키츠네 X 아더에러 콜라보, 액세서리로의 진출을 선포한 케이스티파이 X 아더에러 콜라보 등등.. 수많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아더에러와 협업을 진행했죠. 

 

콜라보뿐만 아니라 아더에러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래퍼 제이다키스, 최고의 가수 저스틴 비버 등 셀럽들이 착용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요.

 

토종 한국 브랜드 아더에러는 어떻게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올라섰을까요?

아더에러의 성공 요인과 브랜드 스토리, 아더에러가 선사하는 새로운 시각을 같이 탐구해 보시죠🕵️‍♂️🕵️‍♀️


2. 아더에러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올라선 비결 🤔

✅ 오프라인의 가치를 알아보다.

아더 스페이스 2.0아더 스페이스 2.0
아더 스페이스 2.0

아더에러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오프라인 스토어'입니다.

아더에러의 오프라인 스토어는 상당한 규모와 다양한 아트 작품들로 가득 차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각각의 아더 스페이스마다 심혈을 기울인듯한 디자인과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매장'보다는 '갤러리'의 느낌이 매우 강해요.

 

아더에러가 아더 스페이스를 갤러리 혹은 전시회처럼 디자인한 이유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오감'으로 전달하기 위함이에요. 실제로, 아더 스페이스를 들어가면 시각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로 후각, 촉각을 자극합니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단순히 옷을 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향유하며 팬층으로 거듭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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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에만 몰입하게 만들다. (Feat. 신비주의)

아더에러 룩북

보통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떠올리면 '디자이너'가 연상됩니다. 칸예(논란이 가득하지만..ㅎㅎ), 칼 라거펠트, 버질 아블로 등등.. 세계적 패션 브랜드들은 디자이너를 전면에 내세웁니다.

하지만, 아더에러는 디자이너들의 신상이 공개되지 않았어요. 지금까지 대중에게 공개된 아더에러의 구성원은 아더에러의 주식회사인 (주)파이브스페이스 대표인 '오승한'대표뿐입니다. 심지어 대표조차 개인 인터뷰는 1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구성원들을 드러내지 않는 것은 아더에러의 회사 방침입니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창구는 오직 총괄 이사와 마케팅 담당자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어요. 인터뷰에서 신상정보 공개, 사진 요청은 계속해서 정중히 거절한다고 합니다. 이런 아더에러의 '신비주의적' 행보는 뎀나 바질리아가 익명으로 이끄는 베트멍과 유사해 한때는 '한국의 베트멍'이라고 불렸죠.

 

또한, 아더에러는 토종 한국브랜드임에도 한국적인 색채도 드러내지 않았어요. 이렇게 브랜드 이외의 색채들을 모두 배제한 이유는 오직 '아더에러'라는 브랜드 자체의 색채만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설립 초창기부터 '아더에러'만으로 평가받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한국이라는 바운더리를 넘어 세계적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남다른 방식으로 아더에러는 성공을 이어갔습니다. 남다른 행보를 보여준 아더에러의 성공이 시사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3. 아더에러의 성공으로 알아보는 새로운 성공 방정식🔑

아더에러는 한국 브랜드가 그동안 쉽게 해내지 못했던 세계적 패션 브랜드로의 성장을 일궈냈습니다.

이런 아더에러의 남다른 성공으로 알 수 있는 새로운 성공 방정식이 2가지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그 방정식은 무엇일까요?

 

👇 아더에러의 성공으로 알아보는 성공 방정식과 더 심층적인 내용을 알고 싶다면 여기로!

빌보 브런치: https://brunch.co.kr/@billbojs/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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