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현대자동차 2차, 최종면접 합격자 생생한 꿀팁,후기 // Part 6-3.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by 빌보. 2023. 5. 7.

만약 이 글을 검색해서 찾아오신 분들께서는 거의 최종합격에 다다르신 분들이실 겁니다. 여러분들의 2차 면접을 응원하며 꿀팁과 후기를 총총 작성해 봅니다😊

 

"에이 이제 붙었네", "하.. 이러고 떨어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공존했던 최종 면접 전의 나. 이런 떨림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2022년에 봤던 현대자동차 2차, 최종면접 생생한 꿀팁 및 합격후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빌보 멘토링

빌보 멘토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의 취업, 진로 고민을 쉽고 명확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billbo.notion.site

*해당 콘텐츠는 PC에서 읽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C로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자동차 2차, 최종면접 합격자 후기 및 꿀팁

1. 현대자동차 2차, 최종면접 후기

현대자동차 최종합격 페이지
현대자동차 최종합격 페이지

현대자동차 2차 면접 안내에서 가장 놀랐던 점은 이번에도 비대면 면접이라는 점이었다. 속으로 "보통 한 번쯤은 직접 대면으로 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회사 스타일인가 보다 하고 넘어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의 2차면접은 자소서와 앞선 면접에서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질문으로 총 3~40분 동안 진행됐다. (당시 면접 스터디를 하고 있었는데 사람마다 매우 달랐던 걸로 기억이 난다.)

 

2차, 최종면접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 바로 회사 혹은 부서를 대표하는 임원분께서 면접에 참여하신다는 점이다. 면접동안 웃으시면서 질문하시고 진행해 주셨지만 대기업 임원분들은 확실히 풍기는 무게감이 다르긴 했다. 어떤 질문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공개는 비밀 유지 서약서를 작성해서 할 수 없기에 카테고리 별로만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질문 카테고리

1. 본인 경험

본인 경험에서 배운 점, 배운 점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등을 여쭤보셨다. 1차처럼 '검증'이라는 느낌보다 그 경험을 통해 정말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와 같은 태도를 집중적으로 평가하고자 한 것 같다.

2. 회사 및 부서에 대한 본인만의 시각

회사, 부서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성에 대해 알고 있는지, 그 방향성에 대한 본인만의 평가 혹은 시각을 집중적으로 여쭤보셨다. 답변을 통해 내가 가진 시각의 깊이가 어느 정도 인지,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내가 맞는지를 검증하고자 한 것 같다.

3. 가치관

인생의 가치관? 회사에 대한 가치관? 과 같이 인성적인 측면도 많이 여쭤보셨다.

 

확실히 2차 및 최종면접은 1차와는 다르게 '사람'에 집중된 점을 많이 여쭤보셨다. 아무래도 1차에서 어느 정도 실력(?)적인 측면을 통과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면접이기에 이런 방식으로 진행한 것 같다. 평가했었기에 조금 더 '사람'에 집중한 것 같다.

 

그동안 덤덤하게 준비한 덕분일까? 2차, 최종면접도 합격했다! 합격한 비결.. 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나름의 꿀팁을 아래에 적어드립니다:)

2. 현대자동차 2차, 최종면접 꿀팁

 

1) 본인만의 '생각'을 보여줘라

많은 사람들이 면접에서 가끔 오해하는 것이 공부한 지식, 그동안 거둔 성과를 보여주려고 하는 것이다. 사실, 그들 입장에서 신입사원의 지식과 성과는 매우 하찮다 ㅋㅋㅋㅋ..ㅜㅜ 다만, 그들도 놀라는 것이 있다면 새로운 시각과 생각이다. 내부인으로 오랜 기간 지내왔고, 세월이 흘러가며 그 생각이 점점 굳어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회사, 부서, 경험 등등에 대한 본인만의 '생각'을 꼭 보여주도록 답변을 구성했으면 좋겠다. (그 생각이 혹시 틀릴지라도 논리적으로 충분히 합당하다면 좋게 보니 괜찮아요!)

 

2) 둥글둥글한 모습

회사는 '조직'이다. 조직이 흔들리지 않으려면 뛰어난 사람도 필요하지만, 내부적으로 잡음을 일으키지 않는 사람이 많아야 한다. 따라서, 아직 이 사람의 능력을 제대로 알 수 없는 신입사원을 뽑는 경우에는 대부분 둥글둥글한 내부적으로 융화가 잘 되는 사람을 선호한다. 면접에서 좀 둥글둥글하고 유연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추천한다!  

 

3) 자신 있게, 하지만 겸손하게

내 합격의 가장 큰 지분을 차지했던 건, 이 태도인 것 같다.

나는 신입사원이지만 쫄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고, 동시에 신입사원이기에 모든 것을 배울 준비가 되어있다!라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 이 태도는 실무진도, 임원분들도 모두 좋아해 주셨던 것 같다. 나름 나만의 필살기(?)인데 공개해 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합격의 마지막 단계까지 오신 여러분, 이 글을 보셨기에 무조건 합격하실 거예요! 떨리는 2차 면접 모두 파이팅입니다🙌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취업 준비 현직자 멘토링 OPEN!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을 꼽자면 현직자 멘토 찾기였습니다. "내가 이해한 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이 00이 맞을까?" "내 지금까지의 경험, 스펙이 00 기업, 00 직무와 맞을까?" "내가

billlbo.tistory.com

 

재밌게 읽으셨다면 광고 클릭 한번..!🙇‍♂️
여러분의 광고 클릭과 댓글은 제 콘텐츠에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 현대자동차 1차 면접 후기 & 꿀팁이 궁금하다면!

 

현대자동차 1차면접 생생한(22년) 꿀팁,후기 // Part 6-2.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현대자동차 합격까지 단 2단계 밖에 안 남은 여러분, 환영합니다:) 그동안 빡센 자소서 관문, AI 관문까지 통과하셨을 텐데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ㅎㅎ 이제, 1차 면접도 한번 뿌셔보자구요! 거의

billlbo.tistory.com


👇 그래서 네가 누군데? 작성자의 간략한 소개가 궁금하다면!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에 취업하다 - Part 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일기

2022년 8월, 취업 준비를 1도 모르는 상태로 나는 무서운 취준에 뛰어들었다. "공고는 어디서 확인하는 거야?", "공채가 벌써 나와?" 라는 정말 뉴비 그 자체의 질문을 취준하고 있던 친구에게 물어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취업의 적정 스펙은 어느 정도 일까? - 2편

 

 

대기업 취업 적정 스펙은? II Part 2-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일기

"00 선배님 취준 당시 스펙은 어떠셨나요?", "회사가 요구하는 스펙이 있나요?" 취준 기간동안 다양한 현직자 만남, 선배와의 만남에서 참여자들이 가장 먼저 물어보는 사항. 바로 "스펙"이다. 아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수시채용, 공채 차이점 & 공략법 - 3편

 

대기업 수시채용 VS 공개채용(공채) 차이점, 공략법 II Part 3-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일기

최근 대기업 채용 동향은 크게 2갈래로 나뉘었습니다. 우리에게 그동안 매우 익숙했던 공채(공개채용), 2010년도 후반부터 급부상하기 시작한 수시채용이 대표적이죠. 저 역시, 취준을 준비할때

billlbo.tistory.com

👇 자소서 합격률 75% 취준생의 자소서 공략법 - 5편

 

대기업 자소서 합격률 75% 취준생의 공략법 // Part 5-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 대기업 신입 취업준비 단계 & 꿀팁 막막한 신입 취업 준비, 첫 걸음부터 알아보자 II Part 4.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에 취업 제가 처음으로 취업 준비에 뛰어들었을 때 가장 어려웠던

billlb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