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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 HOT BRANDS🔥

자동차 스타일링으로 시작해, 최고의 핫브랜드&핫플로 올라서다. '피치스(Peaches)' 스토리 & 성공요인 (1편)

by 빌보. 2022. 12. 26.

Peaches - 출처: 디깅빌보
Peaches - 출처: 디깅빌보

자동차 스타일링(튜닝) 문화 불모지 한국에서 시작한 월클 브랜드 'Peaches'

Peaches는 어떻게 성공을 거뒀을까?

🔥 Peaches 이야기 🏎️🍑
1. 국내에서 시작한, 월클 브랜드 Peaches 🌏
2. Peaches가 그룹들의 연예인으로 올라서기까지 👣
3. Peaches, 자동차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1. 국내에서 시작한, 월클 브랜드 Peaches 🌏

 

CocaCola X Peaches - StarDust
CocaCola X Peaches - StarDust

2022년 코카콜라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첫 작품인 우주의 맛을 런칭했어요. 이름은 Starlight(혹은 Stardust), 전 세계에서 미국 그리고 한국에서만 출시했죠. 이 엄청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서 협력 파트너로 선정된 곳은 바로 한국 기업이었습니다.

피치스 X SKT - NFT 출시
피치스 X SKT - NFT 출시

이 기업은 올해 코카콜라 외에도 세계적인 콘솔 게임업체 PlayStation, 한국 1등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와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게다가 이번 SKT와의 콜라보를 통해서는 자사 애니메이션 주인공 Batto를 NFT로 출시했습니다.

NCT127 X Peaches
성수  피치스 도원 X Playstation / NCT127 X Peaches

이들의 행보는 오프라인에만 국한되지 않아요. 위 콜라보들의 팝업 전시장으로 활용된 곳은 성수 피치스 도원으로 해당 기업이 직접 만든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곳은 매일 2000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주말에는 입장을 위한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핫플이죠🔥게다가 최근에는 NCT 127과 협업하여 앨범 팝업스토어로 변모하기도 했습니다.

Peaches 로고
Peaches

수많은 그룹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그룹들의 연예인으로 올라선 트렌드 최정점에 서있는 기업.

바로 자동차 스타일링 문화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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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aches는 어떻게 자동차 스타일링 불모지인 한국에서 트렌드를 이끌고 있을까요?

Peaches의 브랜드 스토리와 성공 요인, 앞으로의 살펴보시죠🕵️‍♂️🕵️‍♀️

 


2. Peaches가 그룹들의 연예인으로 올라서기까지 👣

피치스 공식홈페이지
피치스 공식홈페이지

Peaches는 카 스타일링 문화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시작은 2017년 여인택 대표(CNP 푸드 공동 창립자_나이스웨더, 아우어베이커리 를 만든 브랜드)와 김종권 뮤직비디오 감독(다윗골드)이 카 스타일링 문화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눈 한 자동차 동호회였죠.

이들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카 스타일링 문화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보여주며 패션, 영상, 카 스타일링 제품 등의 다양한 가치들과 상품들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슈프림, 스투시팔라스
슈프림, 스투시, 팔라스

Peaches처럼 특정 문화를 바탕으로 한 기업들은 기존에도 많이 존재하고 있어요. 일명 스트릿 브랜드라고 불리는 스투시슈프림팔라스가 그 예시입니다. 스투시는 서핑보드 광인 CEO가 서핑보드에 스투시 로고를 새겨 넣으면서 시작한 서핑보드 문화 기반 브랜드이고, 슈프림, 팔라스는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들이에요.

이들 모두 핵심 가치인 "특정 문화"를 탄탄히 가져가서 그 문화들의 팬들을 확보한 뒤 점점 확장하여 문화를 즐기는 사람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입니다

2017 RWB Porsche Tokyo Meet After Movie

Peaches를 널리 알린 사건은 도쿄에서 열린 포르쉐 전문 튜닝업체 RWB 행사 스케치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을 만든 사람은 공동 설립자인 다윗골드로 Exo, f(X)등의 SM 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 연출 감독이었죠. 그의 감각적인 영상은 조회수 200만 회를 넘기며 자동차 문화에서 얻기 힘든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여기서 Peaches는 확신을 얻었고 2018년 LA와 서울에 법인을 만들어 본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기 시작했어요.🏃‍♂️🏃‍♀️

Peaches X NikePeaches X AOMG
Peaches X Nike / Peaches X AOMG 
피치스 사이트, 대부분 품절
Peaches는 항상 솔드아웃.. 💸

이후 그들은 나이키, BMW, AOMG와 협업하는 등 그들의 영향력을 다양한 문화에 행사했습니다. 다른 브랜드들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것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Peaches가 직접 제작한 시그니처 스티커는 출시 7분 만에 매진되고 의류들은 출시 후 얼마 되지 않아 솔드아웃 될 정도죠.

한국타이어 Peaches 지분 투자

이들의 잠재력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투자 업계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한국타이어, 만도 등 국내외 굵직한 회사들의 투자를 받았고. 지난해에는 신용보증기금이 보증하는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핵심 스타트업 보증제도 “퍼스트 펭귄”에도 선정되었죠.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카 스타일링 문화 불모지인 한국에서 이런 엄청난 성장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3. Peaches, 자동차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Peaches는 단순한 자동차 스타일링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모하며 대 성공을 거둡니다.

이런 성공뒤에는 Peaches의 2가지 전략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전략은 무엇일까요?

 

👇 Peaches의 성공 전략과 더 심층적인 내용을 알고 싶다면 여기로!

빌보 브런치: https://brunch.co.kr/@billbojs/40

 

한국에서 가장 자동차에 "멋지게" 미친 브랜드

자동차에 "멋지게" 미치다. PEACHES | #3 주목! 핫브랜드 2022년 코카콜라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첫 작품인 우주의 맛을 런칭했어요. 이름은 Starlight(혹은 Stardust), 전 세계에서 미국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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