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신한카드 2차 최종면접 합격 꿀팁,후기 // Part 7-3.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by 빌보. 2023. 10. 8.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입사 최종관문을 앞두고 계신 분들일 거에요! 이 관문만 넘으면 꿈꾸던(?) 기업에 취업을 앞두고 있는 그 간절함을 알기에 응원과 함께 신한카드 2차, 최종, 임원면접 합격 후기와 꿀팁을 하나하나 작성해 봅니다:)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빌보 멘토링

빌보 멘토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의 취업, 진로 고민을 쉽고 명확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billbo.notion.site

*해당 콘텐츠는 PC에서 읽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C로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한카 2차, 최종면접 합격자 후기 및 꿀팁

1. 신한카드 2차, 최종면접 후기

신한카드 최종 합격 발표
신한카드 최종 합격 발표

신한카드 2차 면접은 또다시 본사로 가서 대면 면접을 보는 것이었다. 첫인상은 솔직히 별로 좋지 않았다. 거의 한 1시간동안 아무런 안내도 없이 무한 대기를 했었기에 도대체 뭘.. 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부적인 사정때문에 그랬던거 일지 몰라도 1시간 후부터는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다. 

 

2차면접은 무려 7:8 다대다 면접이었다. 게다가, 7명 모두 임원이었다는 점이 매우 독특한 점이기도 했다. (직장인이 된 지금, 임원을 어떻게 한꺼번에 저렇게 다 부를 수 있지..? 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질문은 공통 질문을 던지고 이에 답변하는 방식도 있었고, 지원자를 선정해서 개인적인 질문을 1,2개 하기도 했으며, 랜덤하게 3,4명을 뽑아 공통 질문을 하기도 했다.

 

한 지원자당 답변 시간은 아무리 길어도 6~8분? 정도 였고,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서 정신없기도 하고, 이정도 시간으로 판단이 가능한가..?라는 생각이 들긴 했다. 그래도 돌아갈 때에 면접비 5만원 기프트카드를 줘서 확실히 금융사라 돈은 잘 챙겨 주는군..하면서 만족했었다. 그때 받은 질문은 다음과 같았다!

질문 카테고리

1. 신한카드 회사, 서비스에 대한 생각, 개선점

회사에 대한 생각과 개선점에 대해서 공통 질문으로 물어봤다. 다소 뻔한 질문이긴 했지만, 아무래도 임원 입장에서 일명 MZ세대들이 보는 회사의 이미지와 개선점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해서 물어본 것 같다. 

2. 가치관

인생 혹은 회사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물어봤다. 최종 면접이자 임원 면접인 만큼 인성적인 부분을 최대한 살펴보고자 한 질문 같았다.

3. 본인의 경험

자소서를 기반으로 경험에 관한 질문을 했다. 몇몇 분들은 회사를 다니는 중고 신입 경쟁자였는데 "왜 해당 회사를 나와서 우리 회사에 들어오고 싶은지". "빠른 시기에 선택을 한 것은 아닌지" 등등 여러가지를 물어봤었다. 

 

1차 면접과 다르게, 2차이자 최종 임원면접은 확실히 편한 분위기 보다는 압박되는 분위기가 있었다. 1차에서 하루종일 이 사람의 성격, 직무 지식을 이미 파악했기에 2차에서는 임원들의 시각으로 빡세게 지원자를 본 것 같았다. 좋게 봐주신 덕분인지 신한카드 2차, 최종 합격자가 되었다! 제가 생각한 합격으로 갈 수 있었던 저만의 꿀팁을 전수해드립니다:)

 

*Behind Story
사실, 1차 면접을 봤던 사람들이 대거 2차 면접을 붙어서 이번에 선발인원이 많나..? 라고 생각하긴 했었다. 합격하고 보니, 함께 면접을 들어갔던 8명 중에 나 혼자만 붙었던 것을 확인했다.. 확실히 세상은 차가웠따.

2. 신한카드 2차, 최종면접 꿀팁

 

1) 공통 질문에서 본인만의 '킥'을 보여주어야 한다

8명 모두에게 물어보는 공통 질문이기에, 3번째 사람부터는 앞사람 답변과 겹치는 경우가 많았다. 앞서 말한 것처럼 한사람당 말할 수 있는 시간이 5~8분 정도로 매우 짧기에, 앞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되 남들이 쉽게 생각하기 어려운 '킥' 답변을 반드시 말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대다 면접이기에 절대 인상에 남지 않기에, 앞사람이 말한 것을 들으면서 본인만의 차별화된 답변을 꼭 말하길 바랍니다!

 

2) 신입사원다운 마인드 세팅

제일 중요한 것은, 내 앞에 있는 임원들의 평균 연령이 50세 이상이라는 점 + 회사에 오랜시간 몸을 담았던 사람이라는 점을 염두해 둬야한다. 어느 정도의 겸손함과 자신감, 공손함을 보여줘야만 나에 대한 인상을 긍정적으로 가져갈 것이다. (일명 MZ력을 발산하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최대한 신입사원다운 마인드 세팅을 가지고 면접에 참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입사의 최종 문턱까지 오신 능력자 분들이기에, 이 글을 보고 차근차근 준비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마지막까지 항상 파이팅입니다😊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취업 준비 현직자 멘토링 OPEN!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을 꼽자면 현직자 멘토 찾기였습니다. "내가 이해한 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이 00이 맞을까?" "내 지금까지의 경험, 스펙이 00 기업, 00 직무와 맞을까?" "내가

billlbo.tistory.com

 

재밌게 읽으셨다면 광고 클릭 한번..!🙇‍♂️
여러분의 광고 클릭과 댓글은 제 콘텐츠에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 신한카드 1차 면접 후기 & 꿀팁이 궁금하다면!

 

신한카드 1차 면접 합격 꿀팁,후기 // Part 7-2.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본격적인 합격으로 가는 길인 면접까지 합격하신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한카드 면접의 경우 1 Day이기에 상당히 걱정이 많으실 거에요! 하지만, 제 글과 함께라면 어느 정도의 윤곽

billlbo.tistory.com

👇 현대자동차, 대기업 문과, 마케팅 취업 준비가 궁금하다면?

 

'CAREER'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마케팅 비하인드, 최신 트렌드, 마케팅 등등 다양하고 재밌는 이슈들을 다루는 빌보 블로그입니다.

billlbo.tistory.com


👇 그래서 네가 누군데? 작성자의 간략한 소개가 궁금하다면!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에 취업하다 - Part 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일기

2022년 8월, 취업 준비를 1도 모르는 상태로 나는 무서운 취준에 뛰어들었다. "공고는 어디서 확인하는 거야?", "공채가 벌써 나와?" 라는 정말 뉴비 그 자체의 질문을 취준하고 있던 친구에게 물어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취업의 적정 스펙은 어느 정도 일까? - 2편

 

대기업 취업의 적정 스펙은 어느 정도일까? - 취준일기 (2편-1_스펙에 관하여)

"00 선배님 취준 당시 스펙은 어떠셨나요?", "회사가 요구하는 스펙이 있나요?" 취준 기간동안 다양한 현직자 만남, 선배와의 만남에서 참여자들이 가장 먼저 물어보는 사항. 바로 "스펙"이다. 아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수시채용, 공채 차이점 & 공략법 - 3편

 

대기업 수시채용 VS 공개채용(공채) 차이점, 공략법 II Part 3-1.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

최근 대기업 채용 동향은 크게 2갈래로 나뉘었습니다. 우리에게 그동안 매우 익숙했던 공채(공개채용), 2010년도 후반부터 급부상하기 시작한 수시채용이 대표적이죠. 저 역시, 취준을 준비할때

billlb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