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신한카드 1차 면접 합격 꿀팁,후기 // Part 7-2.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 취준일기

by 빌보. 2023. 10. 3.

본격적인 합격으로 가는 길인 면접까지 합격하신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한카드 면접의 경우 1 Day이기에 상당히 걱정이 많으실 거에요! 하지만, 제 글과 함께라면 어느 정도의 윤곽을 갖고 가실 수 있을 겁니다. 믿고 따라오시죠!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빌보 멘토링

빌보 멘토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의 취업, 진로 고민을 쉽고 명확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billbo.notion.site

*해당 콘텐츠는 PC에서 읽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PC로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한카드 1차 면접 합격 후기 및 꿀팁

1. 신한카드 1차 면접 후기

신한카드 서류 합격, 1차 면접 안내
신한카드 서류 합격, 1차 면접 안내

당시(2022년) 신한카드는 1 Day 면접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의 근무하는 수준..으로 면접을 봤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합격에 기뻤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뭐 어느정도로 깊게 보려고 이렇게까지 하루 종일 보는거지..?"라는 생각도 했었다. 근데, 지금와서 돌아보니 인재에 대해서 신중하게 대하는 신한카드의 좋은 태도를 미처 자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당시 신한카드는 대규모 공채였다. 내가 속한 직무는 '디지털 마케팅'직무로 꽤나 많은 사람들이 지원한 직무였다. 면접장에 갔을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놀랐다. 대략 한 90명 정도가 있었고 이 사람들과 최종 면접까지 가야된다니.. 란 생각이 드니 다소 아득했었다. 

 

1차면접은 그룹을 묶어서 진행했다. 당시 1조면 인적성/서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지원자를 모아놓은 곳, 뒷 조면 점수가 떨어진 지원자를 모아놓은 곳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최종 합격 후 돌아보니 다 거짓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너무 신경쓰지 말고 가시길 바랍니다!

 

서론은 다 풀었으니, 본격적인 면접 후기로 가볼까요!

신한카드 1 Day 면접 카테고리

1. 단체 PT 면접

어떤 특정 이슈를 던져주고, 그에 대한 의견을 얘기하는 단체 PT 면접이 있다.
주제는 어떤 봉투에서 꺼내서 종이로 줬고, 조는 즉석에서 짰다. 준비부터 발표까지 한 1시간 30분동안 봤던 것 같다.

 

2. 개인 면접

점심 먹고나서는 별도의 방으로 불러서 보는 개인 면접이 있었다.
어떤 문제를 갑자기 주고 10분동안 답변을 생각한 후에 말해보라는 돌발 질문이 있었고, 돌발 질문 이후에는 자소서 기반, 그때그때 면접관님이 떠오르는 질문을 답하는 개인 면접시간이 있었다. 나를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였기에 답변에 성심성의껏 답했다.

3. 단체 토론 면접

개인 면접이 모두 끝나고 난 뒤에는 갑작스러운 단체 토론 면접이 시작되었다.
토론 주제도 단체 PT 면접처럼 어떤 봉투에서 꺼내서 종이로 줬고, 조도 랜덤으로 짰다. 집중력이 떨어진 탓일까? 몇몇 지원자들이 본인이 속한 주장의 근거가 아닌 반대편 근거를 답하는 실수를 여럿 저질렀다.

 

이렇게 하니 벌써 하루가 순식간에 사라졌다.. ㅋㅋㅋㅋㅋㅋㅋ
끝나고 신한 기프티카드 5만원을 줬는데, 이 점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그래도 끝까지 집중한 덕분일까? 1차를 합격했다!

1차를 통과한 꿀팁을 이제 밑에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신한카드 1차 면접 합격 꿀팁

1) 너무 튀려고 하지마라

1차 면접을 보러가기 전에, 현직자 분들을 여러명 수소문해서 만났었는데 그때마다 들었던 얘기는 바로 "너무 튀지마세요"였다. 그때는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아무래도 여러 명이 속한 그룹으로 면접을 진행하다보니 본인이 더 돋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많아 보이는 지원자가 꽤 있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좀.. 무리수일수 있는 답변 혹은 태도를 보여준 지원자도 꽤나 있어서 결과가 궁금했는데, 최종 합격장소에서 보니 그 사람들은 모두 떨어졌다ㅜㅜ 그러니 적당한 자신감만 가지고 가길 추천합니다!

2) 금융, 사회 트렌드를 공부해 가라

카드사 특성상 금융, 사회 트렌드와 관련된 내용을 면접에서 많이 다뤘다. 어떤 문제를 다뤘는지 블로그에 작성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당시에 관련된 트렌드 문제가 많이 나왔다. 나의 경우 어느정도 예상해서 이를 준비했는데 확실히 큰 도움이 되었고 준비한 답변을 얘기하다보니 당황하지 않고 잘 답변했다!

 

이 글이 준비하시는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보다 더 깊은 내용 혹은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하단의 링크로 커피챗 신청주시면 열심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직자와 직접 대화하며 취준 고민을 해소하는 커피챗 상담을 원한다면 클릭!

 

취업 준비 현직자 멘토링 OPEN!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을 꼽자면 현직자 멘토 찾기였습니다. "내가 이해한 마케팅 직무의 핵심 역량이 00이 맞을까?" "내 지금까지의 경험, 스펙이 00 기업, 00 직무와 맞을까?" "내가

billlbo.tistory.com

재밌게 읽으셨다면 광고 클릭 한번..!🙇‍♂️
👇 여러분의 광고 클릭과 댓글은 제 콘텐츠에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 현대자동차, 대기업 문과, 마케팅 취업 준비가 궁금하다면?

 

'CAREER'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마케팅 비하인드, 최신 트렌드, 마케팅 등등 다양하고 재밌는 이슈들을 다루는 빌보 블로그입니다.

billlbo.tistory.com


👇 그래서 네가 누군데? 작성자의 간략한 소개가 궁금하다면!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에 취업하다 - Part 1. 대기업 문과 쌩신입 취뽀후기,일기

2022년 8월, 취업 준비를 1도 모르는 상태로 나는 무서운 취준에 뛰어들었다. "공고는 어디서 확인하는 거야?", "공채가 벌써 나와?" 라는 정말 뉴비 그 자체의 질문을 취준하고 있던 친구에게 물어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취업의 적정 스펙은 어느 정도 일까? - 2편

 

대기업 취업의 적정 스펙은 어느 정도일까? - 취준일기 (2편-1_스펙에 관하여)

"00 선배님 취준 당시 스펙은 어떠셨나요?", "회사가 요구하는 스펙이 있나요?" 취준 기간동안 다양한 현직자 만남, 선배와의 만남에서 참여자들이 가장 먼저 물어보는 사항. 바로 "스펙"이다. 아

billlbo.tistory.com

👇 대기업 수시채용, 공채 차이점 & 공략법 - 3편

 

대기업 수시채용 VS 공개채용(공채) 차이점, 공략법 II Part 3-1. 취알못 쌩신입, 4개월 만에 대기업

최근 대기업 채용 동향은 크게 2갈래로 나뉘었습니다. 우리에게 그동안 매우 익숙했던 공채(공개채용), 2010년도 후반부터 급부상하기 시작한 수시채용이 대표적이죠. 저 역시, 취준을 준비할때

billlbo.tistory.com

반응형

댓글